스위스, 보 주, 몽트뢰

Montreux, Vaud, Swizerland/Suisse

2020-01

 

스위스 서부의 프랑스어권(레만 호수 권역의 도시)에서 처음으로 방문한 도시, Montreux 방문기이다.

독일어까지는 발음이 쉬웠는데 프랑스어권 도시라 그런지 발음이 낯설다. 대충 마지막 x는 발음 안하는 것 같다.

같은 나라임에도 권역에 따라 쓰는 언어가 완전히 다르다는 게 신기하다.

 

몽트뢰에서 갈만한 여행지는 중세시대 성인 시옹 성(Château de Chillon), 그리고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 동상 정도가 있다. 한국에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로 널리 알려진 전설적인 그룹 '퀸'의 프레디 머큐리가 스위스에 체류할 적에 살던 곳이라고 한다.

스위스 패스로 기차를 타고 몽트뢰 역에 도착했다.
역과 마을은 한적하다
레만 호수를 배경으로. 레만 호수 권역의 도시들을 많이 가게 된다. 제네바, 니옹, 로잔, 브베, 몽트뢰... 그리고 건너편 프랑스의 에비앙까지.
정어리 떼!
프레디 머큐리 동상이다. 이때는 <보헤미안 랩소디>를 안 봤을 때여서 잘 모르고 갔다.
거위가 때때로 머리를 박으며 놀고 있다
심슨 패밀리
몽트뢰의 시옹 성 인근에 도착하니 레만 호수 연안의 몽트뢰가 한눈에 보인다.
몽트뢰 최고의 랜드마크 시옹 성!
시옹 성은 어릴적 동경하던 멋진 중세 성답게 다리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다.
스위스 패스로 무료로 추가요금 없이 들어갈 수 있었다. 안에는 한국어 가이드북도 있었다.
레만 호수의 풍경이 살짝살짝 보인다
성의 곳곳을 둘러볼 수 있었다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바로 옆 마을 브베(Vevey)였다.

브베(Vevey) - 스위스의 찰리 채플린, 네슬레, 대형 포크(fork) 마을

 

브베(Vevey) - 스위스의 찰리 채플린, 네슬레, 대형 포크(fork) 마을

스위스, 보 주, 브베 Vevey, Vaud, Switzerland/Suisse 2020-01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레만 호수 권역(보 주)에 들어오면서 프랑스어를 쓰는 지역으로 진입했다. 브베는 레만 호수 북안의 작은 마

pins1.tistory.com

 

+ Recent posts